알림소식

뉴스

전체보기 국내뉴스 해외뉴스
美, 면역식품 관심고조로 프로바이오틱스 소비 급증

, 면역식품 관심고조로 프로바이오틱스 소비 급증

- 최근 설문조사, 6개월 전 대비 66% 증가...이탈리아, 중국도 각각 188%, 108% 증가

코로나 확산으로 면역력 증진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최근 미국에서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 섭취량이 급증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미국의 한 화학회사가 코로나 확산 초기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조사를 위해 마케팅 연구소와 공동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미국 소비자들의 프로바이오틱 보충제 섭취량이 6개월 전에 비해 66% 증가하고, 일일 섭취량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매일 또는 그 이상 복용하는 소비자도 37%에서 61%까지 늘었고, 일주일 평균 섭취 횟수도 3.57회에서 5.35회로 증가했다.

 

이번 조사는 이탈리아와 중국에서도 실시되었는데, 두 국가 모두 지난 5월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량이 6개월 전 대비 각각 188%, 108%나 증가했다. 연령대 별로는 미국은 모든 연령대에서 늘어났고, 이탈리아는 50대 미만, 중국은 50대 이상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결과에 대해 업계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면역력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늘어 프로바이오틱 보충제의 시장가치도 크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출처 : nutraingredients-usa.com, 93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