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소식

뉴스

전체보기 국내뉴스 해외뉴스
네슬레, 700억 중국 투자로 A2우유 시장 선점과 지속가능성 향상 추진

네슬레, 700억 중국 투자로 A2우유 시장 선점과 지속가능성 향상 추진

- 탄소 순배출 제로 및 지속가능한 원료유 확보

스위스의 다국적 식품기업인 네슬레가 중국내 자사소유 목장의 지속가능성 향상 등을 위해 58백만달러(70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추진한다.

 

이번 투자는 최근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는 A2 우유를 중심으로 한 지속가능한 원료유의 현지 조달과 이를 기반으로 한 제품생산 확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네슬레는 우선 자사 소유목장의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산하 연구기관인 낙농연구소(Dairy Farming Institute) 소속 중국현지 목장의 탄소중립생산을 위한 실행방안을 마련해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중국 헤이룽장성에서는 A2 우유 생산에 사용될 유기농 사료 곡물 생산도 함께 추진한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헤이룽장성 솽청에 있는 제품 생산시설도 규모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 계획에는 향후 5년간 네슬레의 프리미엄 이유식인 Gerber Infant cereal 생산을 50% 늘리고, 이유식 신제품 개발과 성인용 기능성 식품 출시도 포함돼 있다. <출처 : dairyreporter.com, 910일자>

 

* A2 우유 : 기존의 A1 타입의 카제인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우유에 대한 알러지로 인해 소화불량이나 위장장애를 겪는 사람들을 위해 새롭게 선보인 우유로 A2 단백질은 모유와 단백질 구조가 같아 소화장애가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A2우유는 A2 단백질 유전자를 가지고 있는 소에 의해 생산된다.

 

* 탄소중립생산(Carbon Neutral Production) : 자신이 배출한 만큼의 탄소를 다시 흡수해 실질배출량을 제로로 만드는 것. 탄소 배출량을 계산해 해당량 만큼 나무를 심거나 석탄, 석유를 대체할 에너지시설에 투자하는 방법 등 여러 가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