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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유청 단백질 제품 출시 사상 최대

지난해 유청 단백질 제품 출시 사상 최대

- 7,409개 제품 출시...연간 출시량 2015년 대비 약 두 배 증가

지난해 유청 단백질 시장이 급성장하며 신제품 출시 기록을 갈아치운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미국유제품수출협의회(USDEC)와 글로벌 식음료 시장조사기업인 이노바 마켓 인사이트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총 7,409개의 유청 단백질 제품이 출시되었으며, 연간 출시량은 2015년 대비 약 두 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품목별로는 스포츠음료가 전체 유청 단백질 시장의 36.9%의 점유율을 보이며 선두를 기록했고, 제과, 청량음료 등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되었다. 또한, 유단백 제품 출시도 2019년 출시량을 훌쩍 뛰어 넘으며 총 9,413개의 신제품이 출시된 것으로 조사되었고, 식물성 대체식품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식물성 단백질 제품 출시를 앞지르며 지난 10년간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USDEC건강과 웰빙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서구 시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단백질 시장이 확대되면서 영양 강화는 물론 지역 친화적인 제품 개발이 더욱 가속화 될 전망이라 분석했다. < 출처 : dairyindustries.com, 63일자 >